이번 시간에는 아는 동생 이야기를 하나 해드리려고 합니다. 그 동생의 경우 어려운 가정형편에도 불구하고 정말 열심히 사는 동생이라 나이가 어린데도 불구하고 존경할 만큼 노력하는 동생입니다. 관련해서 오늘 해드릴 이야기는 저소득층창업자금대출 소개를 조금 해드리려고 합니다. 



위에서 말한 동생의 경우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통해서 진행을 했었는데요. 미소금융지점을 통해서도 진행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해당 정보에 대해서 하나씩 후기를 곁들여서 소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디까지나 후기를 통한 부분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선 지원대상에 대한 부분을 소개하자면 창업자 혹은 예정자 모두 저소득층창업대출 상품 이용이 가능한데요. 등급 6등급 혹은 그 이하의 경우인 경우 그리고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및 그 이하 마지막으로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요건에 해당하시는 분들도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위의 대상자 조건을 갖춘다고 하더라도 최종 승인 여부의 경우 여신 심사 결과에 따라서 결정이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 용도의 경우 사업장 임차보증금 혹은 생계형 차량 구입을 하기 위한 자금이 지원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럼 세부 조건의 경우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도의 경우 7천만원인데요. 여기에도 조건이 붙습니다. 총 소요자금 중 자신의 자금 비율이 50%는 넘어야 합니다. 예정자, 무등록사업자, 생계형 차량 분류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약정 이자율, 한도 등이 변동됩니다. 보통 4.5%가 일반적입니다. 아무래도 구체적인 부분은 직접 확인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사실 저소득층창업대출 상품의 경우 위에서 설명한 서민금융지원센터를 제외하고도 많은 곳에서 취급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조건이 거의 상이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다양한 곳을 통해서 확인한 후 이용하시기를 바랍니다. 자신에게 맞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겠죠? 

BELATED ARTICLES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