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올해 이용했던 것 중 가장 만족한 서비스에 관련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바로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연장 및 관련 알아둬야 할 부분에 대한 이야기인데요. 아마도 저를 비롯해서 많은 분들이 사용했거나 알아보셨던 서비스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야기는 문자 하나로 시작합니다. 



상당히 높은 만족도로 사용하고 있는 도중에 문자가 하나 왔습니다. 물론 이메일도 동시에 왔고요. 바로 만기예정일에 대한 문자였는데요. 이런 저런 이야기가 담겨 있었으나 주요 요지는 45일 뒤면 이제 만기가 된다. 연장을 하거나 아니면 그 전에 잔액 및 이자를 전부 상환해라는 말이죠. 



사실 앞에서도 말했다시피 개인적으로 상당히 만족스러운 이용을 하고 있었기 때문에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연장 방법에 대한 알아봤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하더라고요. 하지만 이 연장의 경우에도 심사를 따로 받아야 합니다. 물론 기존보다는 엄격하지는 않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연체 혹은 부도, 압류, 파산회생 등의 이유로 거절 될 수도 있는데요. 이 결과의 경우 카카오뱅크 앱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확인 위치의 경우 상단에 알림 메뉴를 통해서 가능한데요. 혹시 비상금대출 서비스를 사용하시는 경우는 30일 전부터 확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물론 거래현황 및 신용상태에 따라서도 거절 사유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자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거절 사유에 자신이 포함이 되는지 아닌지는 신청을 해봐야 알 수 있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위의 사진을 통해 자세하게 알수 있지만 간단히 설명하겠습니다. 기간의 될 경우 상단에 연장 신청에 대한 알림이 뜨는데요. 해당 부분을 클릭해서 나오는 과정을 진행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특별히 어려운 과정은 없습니다. 하지만 재직 및 소득 확인을 위해서 공인인증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부분을 준비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연장 결과를 앱의 알림영역을 수시로 확인하면서 기다리시기만 하면 되겠습니다. 

BELATED ARTICLES

more